윈도우 무비메이커 2016 다운로드 설치오류

윈도우에 무비메이커의 2016을 다운로드할 때 설치오류를 잡는 법



요즘에는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종류가 많아졌지만 여전히 가장 만만하게 느껴지는 것은 제목에 적어둔 툴이죠? 그런데 많은 분들께서 오해를 하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6은 없다는 것입니다.



2016을 찾는 경우가 많아서 저도 알아봤는데 아직까지는 2012 버전으로만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를 할 수 있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12를 준비하는 과정을 엮어봤습니다. 본의 아니게 16이 있는 것처럼 제목을 정했지만 정확한 정보 전달을 하기 위함이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깔끔하게 핵심부터 얘기를 하자면 [support.microsoft.com/ko-kr/help/14220/windows-movie-maker-download]를 방문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방문하면 패키지 지금 구매라 적힌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이 받아질 것입니다. 참고로 윈도우8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안내 문구가 있지만 10 버전의 레드스톤까지 정상적으로 구동하니 10을 쓰는 분들도 받으셔도 됩니다.





PC에 깔아줄 때 패키지 전체를 선택하면 사용하지 않는 툴까지 함께 준비되니 꼭 필요한 항목만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툴을 선택하는 것 외에는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무비메이커 설치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몇 가지를 체크해봐야 하는데 먼저 살펴봐야 할 부분은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Windows 필수 패키지가 있느냐는 것입니다. 만약 있다면 제거를 한 뒤에 재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방화벽이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 방화벽 활성화를 할 땐 제어판을 켠 다음 시스템 및 보안과 Windows 방화벽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왼쪽의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탭을 눌러주면 됩니다.





설정 화면으로 접근을 했다면 위의 이미지와 동일하게 세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오류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각설하고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6을 제목으로 글을 써봤는데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는 2016을 받을 수 과정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미디어 자료 편집 도구가 필요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소식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