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유심다운로드 kt 등록 실패

skt의 유심다운로드오 kt의 등록 및 실패할 때 대처 방법



이동 통신 단말기에는 USIM이라 부르는 칩이 하나 장착되는데, 해당 칩은 사용자 정보를 담아둔 것이며,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단말기 통신이 되지 않습니다. 고로 나밍이라는 과정으로 등록을 해주어야 하는데 skt 유심다운로드를 해주는 절차는 간단합니다.



물론 kt 유심등록이나 skt 유심등록을 해주는 절차가 쉽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모르면 한없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이번에 USIM 등록 과정을 엮어봤는데, 실패를 했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도 함께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떤 통신사가 됐든 전화 앱을 켜고 번호만 찍어주면 됩니다. sk를 쓴다면 #758353266#646#를 입력하면 되고, kt는 *147359*682*를 적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lg는 #5387587#682#를 전화 번호로 입력하면 되죠.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화면이 넘어가면서 다운로드를 하겠냐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럼 [예]를 탭하고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고 있으면 됩니다. 간단하죠? 중간에 단말기가 꺼지면 안되니 배터리 잔량을 충분히 확보해둔 상태에서 작업할 것을 권장합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가끔 작업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몇 가지 조치를 취해주어야 하는데, 첫 번째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은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동일한 작업을 해보는 것입니다.





기다려도 여전히 유심 다운로드 실패가 뜬다면 이번에는 기기의 모든 보안 설정(보안 패턴, 지문 잠금 등)을 해제하고 작업을 다시 해보면 됩니다.





아직까지 kt 유심다운로드를 할 수 없다면 작업 장소를 바꾸거나, 유심을 빼고 작업한 뒤 다시 유심을 연결해서 다운로드를 하거나, 다른 기계에서 작업하고 칩을 가져와서 새롭게 해보거나 기타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그냥 센터를 방문해서 skt 유심다운로드를 의뢰하는 것입니다. 저도 실패한 적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데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던 것이 센터에서는 바로 해결을 해주더군요. 그래서 그냥 번호를 찍었을 때 실패가 나오면 2~3번 정도만 다시 시도를 해보고 센터를 찾아가는 것이 가장 좋을 듯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