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타임의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아이피타임의 초기화를 하는 법
와이파이 신호를 뿌려주는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인터넷 품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암호를 지정해두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문제는 어떻게 암호를 세팅하는 방법인데 의외로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고 있으면 언제든지 ip타임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예전에 지정해둔 암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초기화를 한 뒤에 새롭게 아이피타임 비밀번호설정을 해주면 되죠. 물론 정확한 절차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아이피타임 초기화를 하는 것과 암호 지정에 관한 글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ㅅ브니다.
우선 장치 설정 초기화를 해주는 방법부터 얘기를 하겠습니다. 사용하는 모델에 따라 위치는 차이가 있지만 장치를 살펴보면 RST 버튼이 있으며 그 부분을 꾹 눌러주면 됩니다.
누르고 있다 보면 어느 순간 CPU의 불이 빠르게 깜빡이는데 그 순간 손을 떼주고 기다리면 모든 설정이 출고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간단하죠?
이제 관리자 화면에서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피 타임과 동일한 인터넷으로 연결된 PC 혹은 노트북에서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창에 [192.168.0.1]를 입력하면 관리자 화면을 띄울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는 관리도구를 클릭해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화면에 어려운 용어가 많아서 작업이 복잡할 것 같은데 알고 보면 단순합니다. 왼쪽에서 기본 설정의 무선 세팅 및 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서 인증 및 암호화를 권장하는 방식으로 선택하고 암호를 채운 뒤 적용을 해주면 와이파이를 접속할 때 필요한 암호 지정 과정은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할 때 필요한 암호를 지정하고 싶을 땐 왼쪽에서 고급 설정을 누르고 시스템 관리의 아래쪽에 있는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우측의 새 계정, 새 암호, 새 암호 확인의 내용을 채워주면 됩니다.
왼쪽에는 다양한 기능을 수정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가 분류되어 있는데 ip타임 비밀번호 설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그냥 건드리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사실 딱히 문제가 없는 상황이라면 건드릴 이유도 없죠. 어쨌든 이렇게 암호를 지정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단한 글은 아니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