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웨이브 한글 패치 판 다운과 사용법

골드웨이브에 한글이 패치가 된 판의 다운 및 사용법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쉽게 고급 편집 스킬을 쓸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로 유명하죠? 하지만 애초에 미디어 편집은 어려운 분야이니 프로그램을 보다 쉽게 활용하려면 기능 파악이 간단한 골드웨이브 한글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우리에게 익숙한 언어는 공식적으로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고로 골드웨이브 한글판을 원한다면 어쩔 수 없이 개인이 공유하는 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당연히 안전성과 안정성을 체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아래 검증된 자료가 있는 곳을 엮었으니 툴이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두에서 거창하게 얘기를 했지만 그냥 실행되어 있는 브라우저에 [john-lenon.tistory.com/150]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바로 파일을 구할 수 있습니다.



직접 파일을 공유했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빠르게 골드웨이브 한글 다운을 하실 수 있었겠지만 개인적으로 프로그램 공유는 꺼리는 편이라 그냥 안전한 경로만 적은 것이니 다른 곳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운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좌우간 파일을 받았다면 압축을 풀고 그대로 실행하면 됩니다. 포터블 방식이기 때문에 따로 설치 과정도 없으며 추가적으로 골드웨이브 한글패치를 준비하는 과정도 없습니다. 즉, 실행 아이콘을 두 번 눌러주면 툴이 켜지는 것과 동시에 익숙한 언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편집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골드웨이브 사용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두는 것이 좋은데 기능이 다양해서 직접 얘기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을 듯합니다. 하지만 강좌가 있는 곳을 소개할 수는 있습니다. 주소창에 [goldwave.hompys.com]을 입력하면 됩니다.





왼쪽을 보면 사양한 기능 활용 정보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필요한 작업만 선택해서 열람을 해도 되겠지만 기왕이면 모든 기능을 살펴보고 다뤄볼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어느 순간 자연스레 툴을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는 도구를 구하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그저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지 않도록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