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force experience 녹화 엔비디아 지포스 쉐도우플레이

geforce의 experience로 녹화를 할 때 엔비디아의 지포스 계열 쉐도우플레이 실행



요즘에는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영상을 보는 경우가 많아졌죠? 그리고 자신이 게임하는 장면을 기록하려 전용 도구를 찾는 분들도 많아지게 되었는데, NVIDIA 제품을 쓰는 분들이라면 geforce experience 녹화를 하면 됩니다.



따로 도구를 구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엔비디아 녹화를 하려면 방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지포스 녹화에 대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제가 쓰려는 내용이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와 관련된 정보인지는 모르겠지만 게임 영상 기록에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experience는 준비되어 있겠지만 혹시 없다면 [geforce.com/geforce-experience]에서 설치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페이지는 영문이지만 설치하면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설치 과정은 약관 동의를 하는 것이 전부라 딱히 설명할 내용이 없을 것 같습니다.





최초 실행을 해보면 쉐도우플레이 녹화에 앞서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구글이나 페이스북 계정을 쓴다면 그대로 계정을 입력하고 전자 우편 인증만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계정이 없어도 간단하게 생성하고 인증 과정만 거치면 되니 귀찮은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에는 키보드의 [Alt + Z]를 누릅니다. 그럼 위의 화면과 동일한 구성의 화면이 오버레이가 되는데 녹화의 사용자 정의를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이 나오면 최대의 품질로 맞추면 좋겠지만 게임이 버벅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상도는 1440p, 프레임은 60, 비트율은 30 정도를 맞춰서 게임 환경과 기록 결과물을 체크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여유롭다면 더 고사양을 맞춰주는 것이 좋겠죠.





이제 본격적으로 녹화를 할 순서인데 [Alt + F9]를 누르면 녹화가 시작되고 다시 한 번 [Alt + F9]를 누르면 기록이 정지됩니다. 그리고 [Alt + F10]을 누르면 버튼을 누른 시점부터 과거의 30~60초의 영상을 저장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저장 경로는 상단의 이미지에 있는 내용과 동일하며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geforce experience 녹화를 할 때 게임 최적화를 하거나 기타 세팅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는데 한 번씩 눌러보며 기능을 파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