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랑 끝말잇기 사이트 게임하기

컴퓨터랑 함께 끝말잇기를 하는 사이트에서 게임하기



딱히 할 일이 없어서 멍하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무언가를 찾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활용하기 좋은 페이지가 하나 있습니다. 단어의 끝말을 이어가는 게임이 있는 페이지인데,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간단히 컴퓨터랑 끝말잇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주소를 알아둬야 끝말잇기 사이트를 찾아갈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소개하기 위한 글을 적었으니 혹시 끝말잇기 게임하기를 할 수 있는 페이지를 찾고 있었지만, 주소를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의 내용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서두에서 얘기가 길어졌으니 바로 주소를 안내하겠습니다. 브라우저에 [0xf.kr/games/wordchain.html]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페이지가 로딩이 되면 위의 이미지와 동일한 화면이 보일 텐데, 텍스트를 입력하는 부분에 시작할 단어를 적어주면 바로 끝말잇기가 진행됩니다. 설명을 보면 국어 사전의 내용을 기반으로 하는 것 같은데, 이기는 것이 쉽지가 않을 것 같군요.





저도 글을 쓰면서 잠시 해봤는데, 사람과 끝말을 이어가는 것과는 달리 답이 바로 나와서 그런지 그렇게 재미가 있는 편은 아니군요. 그래도 심심풀이로 즐기기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프로그램 형태로 된 것도 있는데, 오프라인 끝말잇기 게임이 필요하다면 위에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무려 제작 년도가 1998인데, 인터페이스가 화려하지는 않지만 어차피 끝말을 이어가는데 화려한 그래픽은 없겠죠.





제가 올린 자료는 사전에 스캔과 기능을 검증해두었으니 안심하셔도 되겠지만, 혹시 개인이 공유하는 파일이 찝찝하다면 다운로드를 한 뒤에 파일을 스캔하고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설치와 실행 및 기능을 다루는 방법은 워낙 간단해서 제가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같은 페이지인지는 모르겠는데 [0xf.kr/tools/wordchain]를 방문하셔도 컴퓨터랑 끝말잇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냥 텍스트를 입력하는 부분이 중간에 있느냐, 왼쪽에 있느냐의 차이인 것 같으니, 기호에 따라 페이지를 선택하고 쓰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