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앗 이런 오류 개선하기

간단하게 크롬에서 앗의 이런의 오류를 개선하는데 필요한 정보 정리



여느 프로그램이 사용을 하다 보면 문제가 생기는 것처럼 구글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브라우저도 사용을 하다 보면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다행히 심각한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죠. 다만, 크롬 앗 이런 페이지가 나올 땐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럼 크롬 오류가 있을 땐 어떻게 대처를 해야 앗 이런 개선이 되는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엮어두었으며,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공 확률이 100%라 호언장담을 할 수는 없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아래 적어둔 내용을 적용하는 것으로 크롬 앗 이런 문제를 잡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단 브라우저 실행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세요. 그리고 드롭되는 메뉴에서 속성을 찾아 클릭을 합니다.



▼ 속성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대상의 끝 부분에서 한 칸을 띄우고 [--no-sandbox]를 적어주면 됩니다. 그럼 문제가 사라질 거예요.



▼ 속성 값을 변경해도 문제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브라우저에서 [Ctrl + Shift + Del]을 누르거나,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기록 삭제 화면이 열리면 모든 항목을 체크하고 전체 기간을 대상으로 정리를 해주세요. 그럼 문제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 확장 프로그램이 문제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어요. [chrome://extensions/]를 찾아가서 확장 도구도 지워주세요.



▼ 혹시 아직도 문제가 이어진다면, 인터넷 연결 상태를 체크하고, 시크릿모드 사용, PC 재부팅, 브라우저 업데이트 등의 작업을 해보면 됩니다.



아무쪼록 참고할 수준의 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