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 캘린더 달력 바탕화면 배치하기

간단히 데스크탑의 캘린더와 달력을 바탕화면에 배치하는 방법 안내



평소 기억해두어야 할 내용들이 많다거나, 스케줄을 정리해야 하는 상황인데, PC 작업도 많이 하는 편이라면 PC의 배경에 스케줄러를 구성해두고 활용하면 됩니다. 그럼 종이와 펜을 쓰는 것보다 효율적일 거예요. 다만 데스크탑 캘린더를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캘린더 바탕화면에 대한 내용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해요. 위젯으로 스케줄러를 구성하려면 전용 도구를 하나 받아서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아래 데스크탑 달력을 지원하는 툴의 종류와 기본적인 사용법을 엮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데스크탑 캘린더를 무난히 구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툴을 받을 수 있는 주소는 아래 적어두었습니다.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이되, 혹시 출처가 남는다면 그 부분을 지워주셔야 해요.


www.desktopcal.com/kor



▼ 페이지에서는 중간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추가 과정 없이 바로 설치 파일이 받아질 거예요.



▼ 받은 파일은 실행해서 설치를 하면 되는데, 그냥 설치 마법사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르는 것이 전부이니, 어려운 과정은 없을 거예요.



▼ 툴 준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실행되고, PC 배경에서 위젯이 열릴 거예요. 그럼 각각의 칸을 더블클릭으로 열어서 내용을 적어주면 됩니다. 사용법이 간단하죠?



▼ 위치와 크기를 변경하고 싶을 땐,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고 모서리를 드래그로 움직이면 됩니다.



▼ 세세한 설정은 트레이 아이콘을 우 클릭하고, 설정 메뉴를 눌러서 변경하면 되는데, 구성이 간단해서 어렵지는 않을 거예요.



아무쪼록 필요한 도구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