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2018 (다운로드 설치하기)

안전하게 한컴오피스의 2018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과정 안내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공해주는 여러 종류의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은 정말 많은 곳에서 이용되고 있지만, 상용 툴이기 때문에 모든 PC에 준비되어 있는 상태는 아니죠? 그래서 중요한 편집 작업이 막힐 수 있는데, 한컴오피스 2018의 시험 버전을 준비하면 편집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체험판 버전으로 한컴오피스 설치를 하는 방법은 무엇인고 하니, 여느 프로그램이 그렇듯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클릭 몇 번만 해주면 됩니다. 그럼 파일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파일을 받은 뒤에 준비하는 과정은 다음 버튼을 몇 번 누르는 것이 전부이니, 공식 루트에서 한컴 다운로드만 할 수 있으면 됩니다.



▼ 그래서 툴을 구하는 과정에 대해 얘기를 해보자면, 아래 적어둔 페이지를 찾아가면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에서는 센터 버튼을 눌러주세요.


hancom.com



▼ 버튼을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인기 그룹에서 중간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버튼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아무래도 용량이 큰 편인데, 의외로 금방 받아질 거예요. 저도 2분 정도를 기다리고 있으니, 파일이 받아지더군요.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해서 준비하면 됩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준비하는 과정은 간단하니, 무난하게 마무리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여담으로 웹 도구로 편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시 관심이 있다면 네이버 오피스를 활용해보세요.



▼ 그리고 다른 버전은 공식 루트에서 지원해주지 않기 때문에 따로 정보를 수집하고 구해야 합니다.



아무쪼록 참고할 수준은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