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10 안전모드 윈도우10 부팅하기

간단히 win10의 안전모드로 윈도우10을 부팅하는 방법 안내



운영체제로 찾아온 악성코드를 치료해야 한다거나, 설치해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삭제해야 한다거나, 기타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부트 방식을 변경해주어야 할 순간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땐 클릭 몇 번으로 win10 안전모드 설정을 맞춰주는 것이 가능해요.



물론 안전모드 부팅을 해주는 과정이 간단하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야 사용하는 컴퓨터에 적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10 안전모드에 대한 얘기를 한 번 해보려 합니다. 아마 다른 버전의 운영체제를 사용하신다고 해도 방법은 동일할 테니, 하단에 엮어둔 win10 안전모드의 설정 과정을 참고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세요. 그럼 작은 실행 상자가 하나 열리는데, 명령어로 [msconfig]를 적은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시스템 구성 화면이 띄워질 거예요. 여기서 부트 탭으로 이동한 뒤에 옵션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 이제 컴퓨터를 껐다가 켜면 다른 방식으로 부트될 거예요. 필요한 작업을 마무리한 뒤에는 체크를 다시 풀어주셔야 합니다.



▼ 다른 방법으로 부트 메뉴를 선택할 수도 있는데, 시작 버튼을 클릭한 뒤 [Shift]를 누른 상태로 다시 시작 메뉴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 그럼 PC가 다시 켜지면서 바탕화면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복구 화면으로 들어가게 될 거예요. 여기서 문제 해결을 눌러주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시작 설정을 선택하고, 안내 화면의 내용을 살펴본 뒤에 원하는 방식의 숫자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