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pdf 저장 절차 정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엑셀 pdf 저장 방법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사무를 보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은 거쳐가야 할 프로그램이 몇 가지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역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소프트웨어가 아닐까 합니다. 고로 싫어도 어쩔 수 없이 다루는 방법을 익혀야 하는데 혹시 엑셀 pdf저장을 하는 방법을 몰라서 업무의 마무리를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이번에 관련 정보를 정리했으니 참고를 하시면 원하는 결과물을 얻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엑셀 pdf 저장을 해주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일단 작업이 필요한 문서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의 파일을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 뒤 관련 화면이 나타나면 이름을 정하는 곳 바로 아래쪽에 형식을 정해주는 공간이 있으며 클릭을 하고 마우스의 휠을 굴리며 밑으로 내려가면 필요로 하는 포맷을 찾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원하고 있던 포맷을 선택해주고 기록을 해주면 됩니다. 엄청나게 간단하죠?



단축키를 쓰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단축키에 대해 정리를 해보자면 'F12'를 누르거나 'Alt', 'F', 'A'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눌러주면 다른 이름으로 기록을 하기 위한 화면을 띄울 수가 있으며 지금까지의 모든 설명은 제가 사용하는 2010 버전을 중심으로 한 내용입니다. 물론 다른 버전이라 해서 단축키와 인터페이스가 완전히 달라지는 것은 아니니 2010이 아닌 버전을 쓰고 있는 경우라 해도 이번 글의 내용들은 적용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리고 텍스트로 정리를 해서 어려운 느낌이 있는데 메뉴를 찾는 것이 쉽도록 아래 눌러주어야 할 메뉴가 있는 곳을 표시해둔 이미지도 엮었으니 클릭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여담으로 프로그램의 자체적인 기능을 통해 포맷을 바꿔서 기록하는 방법도 있지만 'smallpdf.com/kr'의 기능으로 포맷을 바꾸는 방법도 있으니 평소 포맷 전환이 빈번한 분들이라면 적어둔 주소의 기능을 써볼 것을 권장합니다. 해당 페이지는 워낙 간단한 구조로 이뤄져 있어서 관련 정보가 없어도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다른 형태로 기록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엑셀 pdf 저장이 필요했던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가 되겠지만 보다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