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노트북 초기화 - 진입 과정

예전에는 PC의 포맷을 하려면 상당히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했는데 요즘에는 PC 제조사에서 리커버리 기능이 있는 도구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클릭 몇 번으로 포맷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운영체제에 심각한 손상을 주는 오류가 찾아온다고 해도 걱정이 없죠. 다만 사용하는 모델의 리커버리 기능 실행 방법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보탬이 되려 아래 도시바 노트북 초기화를 시작하는 방법에 관한 글을 적어봤습니다. 그러니 어떤 이유로 PC를 처음의 상태로 되돌려야 할 경우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hp와 삼성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제조사의 제품은 써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포맷을 직접 해본 적도 없죠. 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곳들을 통해 정보를 수집했으며 그 내용을 알려드리자면 자판의 [숫자 0]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기본 운영체제가 아니라 포맷 기능을 작동할 수 있는 화면으로 진입이 될 것입니다.



다만 원하는 화면이 바로 켜지는 것이 아니라 도시바 노트북 초기화의 개념과 경고 문구가 적힌 화면들이 먼저 나오게 되며 내용들을 읽어보고 [YES]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오류의 정도에 따라 초기화를 해주거나 복구를 해주면 되는데 이 부분은 기호에 맞는 항목을 선택하면 되니 제가 자세한 과정들을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작업을 진행하는 절차도 그냥 재부팅이 반복되는 과정을 기다리고 기본 세팅을 해주는 것이 전부입니다. 고로 도시바 노트북 초기화는 처음 화면으로 들어가는 방법만 알아두면 됩니다. 이어지는 모든 순서들은 포맷을 해본 적이 없다고 해도 무난하게 끝낼 수 있을 만큼 단순하고 쉬운 절차들뿐이죠.


그래도 기왕이면 자세한 작업 진행 화면을 보여드리면 좋을 텐데 제가 해당 제조사의 노트북이 없다는 것이 참 아쉽군요. 어쨌든 도시바 노트북 초기화 화면을 켤 수만 있으면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