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링크걸기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소프트웨어라 해도 과언이 아닌 파워포인트죠? 그래서 다루는 방법을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특히 ppt 링크걸기를 할 수 있는 절차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보탬이 되려 이번에 해당 기능을 쓰는 절차를 엮어보려 합니다. 비록 저도 파워포인트로 자료를 엄청나게 잘 만드는 사람은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을 다루기 위한 내용이니 아래의 글이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해봅니다!
ppt 링크걸기를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당연한 얘기라 할 수 있겠지만 파워포인트를 켜고 'Ctrl + O'를 눌러서 편집이 필요한 문서를 불러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링크를 엮고 싶은 위치의 텍스트나 이미지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택을 해줍니다. 선택 과정을 무사히 완료하였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링크를 엮어주는 기능을 사용할 순서인데 총 두 가지 절차가 있으며 첫 번째부터 먼저 얘기를 하자면 'Ctrl + K'를 눌러서 하단의 주소라 적힌 부분에 이동이 필요한 곳을 적어주고 확인을 눌러주는 것입니다. 아니면 상단의 삽입 탭에서 하이퍼라 적힌 메뉴를 눌러도 같은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기능을 쓰는 두 번째 방법은 이미지나 텍스트가 선택이 된 상태에서 상단의 삽입 탭을 누르고 실행을 클릭해주는 것입니다. 그럼 실행 설정과 관련된 화면이 뜨는데 하이퍼 링크라 적힌 항목을 클릭하고 원하고 있는 형태를 선택해주면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URL을 많이 선택하시겠죠? 좌우간 이렇게 두 가지 절차를 통해 링크를 적용할 수 있는데 여담으로 요즘의 프레젠테이션 추세는 꼭 필요한 내용으로 간결하고 깔끔하게 자료를 준비해두는 것이 핵심이니 링크를 꼭 걸어야 할 필요가 있는지 한 번쯤 다시 고려를 해보고 해당 기능을 쓸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꼭 필요하다면 듣는 사람의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는 선에서 사용을 해주는 것이 좋겠죠?
각설하고 지금까지 파워포인트의 기능을 다루는 것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엮었는데 아무쪼록 성공적으로 적용을 하고 원하시는 모양의 자료를 만드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ppt 링크걸기 기능을 쓰는 것과 무관 내용이 될 것이라 예상을 하지만 프레젠테이션을 꼼꼼하게 준비하기 위해서 알아두어야 할 유용한 팁을 꾸준히 연재할 테니 필요하다면 또 들러주시기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