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처럼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컴퓨터의 소소한 설정을 바꾸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개성을 더해주기 위한 방법으로 자신만의 파비콘과 아이콘이 필요한 경우가 왕왕 있는데 이 말인즉슨 보통의 이미지 파일을 ico로 바꿔주어야 한다는 것이죠. 물론 절차를 알아야 가능한 일인데 이번에 ico 변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정리했으니 직접 만들거나 어딘가를 통해 구한 이미지를 ico로 바꿔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래에 엮은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ico의 특성상 단발적인 작업인 경우가 많은데 한 번의 작업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찾고 설치하는 것은 상당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ico로 변환하는 기능이 탑재된 페이지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주소는 'convertico.com'인데 벌써부터 우리가 찾고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는 느낌이 팍팍 들죠?
좌우간 해당 주소로 방문을 하면 영어로 된 페이지가 보이는데 중간을 보면 회색 점선으로 된 박스가 보일 것입니다. 그 부분에 ico로 바꾸고 싶은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겨주면 바로 ico로 바뀌는데 주의할 점은 png의 확장자를 갖고 있는 파일만 ico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아이콘이나 파비콘은 png로 만드는 것이 기본적인 상식이니 이 부분은 제가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군요.
각설하고 지금까지 ico를 만드는 것과 관련된 정보들을 엮어봤는데 어떤 곳에 사용할 것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원하는 그림으로 필요한 ico를 만드는 것에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도 한 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ico에 대해선 갈무리를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