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업무를 보다 보면 기존의 내용을 없애주어야 할 순간도 왕왕 있는데 제목에 적어둔 페이지에선 분명 이런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만 숨겨진 상태라 활용에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당연한 얘기겠지만 관련 자료를 살펴보고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보탬이 되려 저도 절차를 한 번 적어보려 하는데 사실 직접 홈텍스 세금계산서 취소를 해본 적은 없지만 막상 알고 보면 간단한 순서이니 아래 적어둔 내용도 충분히 참고를 하실 수가 있을 것이라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일단은 홈페이지로 찾아갑니다. 주소는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다시 한 번 언급을 하자면 브라우저에 [hometax.go.kr]를 적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페이지가 로딩이 된 다음에는 좌측에 있는 [조회/발급] 메뉴를 눌러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발급 > 수정 발급]을 순서대로 눌러주어야 하며 올려둔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항목을 체크하면 버튼 위치를 그나마 수월하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적절한 메뉴를 눌렀다면 로그인 화면이 뜰 것입니다. 그럼 평소 사용하던 방식으로 로그인을 하고 중간에 있는 세금계산서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본격적으로 홈텍스 세금계산서 취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발행 기간을 정해서 취소하고 싶은 항목을 찾아내고 클릭한 뒤 [계약의 해제] 영역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세세한 내용들을 여기에 정리해두지 않더라도 과정들이 단순하니 무난하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기왕이면 세세한 과정들을 담은 이미지도 함께 올려두면 좋을 텐데 아쉽지만 저는 홈텍스 세금계산서 취소를 해야 할 항목이 없어서 이미지로 정보를 나열할 수가 없군요. 부디 부족한 글이지만 작업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페이지 기능을 다루는 것과 연관된 정보를 엮어봤는데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엄청 부족한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이 되지 않도록 홈텍스 세금계산서 취소를 할 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