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빨간줄 없애기 온오프 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문서라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 내용으로 이뤄져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지만 아무리 중요하고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된 문서라 해도 읽는 사람이 답답함을 느끼면 내용 전달에 한계가 있을 수 있으니 가독성에 대해서도 신경을 써줄 수밖에 없죠? 그래서 한글 빨간줄 없애기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을 하는데 맞춤법이 틀린 부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라 하더라도 가독성을 살펴보는 것에는 방해가 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는 없애기를 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럼 문제는 어떻게 한글 빨간줄 없애기를 하느냐는 것인데 방법은 한글을 실행합니다. 그럼 상단에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 이 중에서 도구를 누른 뒤 환경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럼 대화 상자가 하나 나타나는데 여기서 '기타' 탭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맞춤법 도우미 작동'의 체크를 없애주면 빨간줄없애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오프 된 기능을 다시금 실행하고 싶다면 같은 절차로 대화 상자를 실행한 뒤 없애기를 했던 체크를 다시금 해주면 됩니다.



이번에 엮은 한글 빨간줄 없애기는 문서를 작성하면서 그리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니 단축키에 대한 설명은 따로 언급할 필요는 없겠죠? 저도 진작에 한글 빨간줄이 보이지 않도록 없애기를 해둔 상태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사람이라는 것이 실수를 하기 마련이니 한 번씩은 없애기를 하지 않은 상태로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없애기를 비활성화하는 것보다는 다른 맞춤법 검사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틀린 부분을 살펴보는데 제대로 작성을 했다고 생각하는 문서에서도 오타가 발생한 경우가 의외로 많더군요. 각설하고 글은 이쯤에서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행여나 몸이 상하지 않도록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면서 일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