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한글에서 가로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 안내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용지 상태을 변경해주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인데,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이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니, 그 기능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문서 전체 용지나 하나의 용지를 대상으로 한글 가로페이지를 만들 수가 있어요.
다만 한글 가로설정을 하는 과정을 정확하게 알아둬야 원하는 상태를 맞춰줄 수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한글 페이지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를 한 번 해보려고 하는데, 제가 문서 작성의 귀재라 할 정도로 툴의 기능 활용에 능숙한 것은 아니지만, 한글 가로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간단한 작업이니,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특정 용지 방향을 돌리는 방법을 알아두면 전체를 돌리는 작업도 할 수가 있으니, 저는 문서에서 일부분의 방향을 바꿔주는 과정만 얘기를 해볼게요.
▼ 우선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방향을 전환해야 하는 용지의 첫 부분으로 마우스 커서를 옮겨줍니다. 클릭으로 커서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요.
▼ 커서의 위치를 잡았다면, 상단의 쪽 탭으로 이동해서 구역을 나누는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 구역을 나누는 버튼을 눌렀다면, 키보드에서 [F7]을 한 번 누릅니다. 그럼 용지의 세팅을 바꾸는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방향을 지정하면 됩니다.
▼ 세팅을 반영해보면, 커서가 있었던 곳부터 뒷부분은 모두 방향이 전환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거예요.
▼ 이제 같은 방법으로 방향을 원래대로 돌릴 용지의 첫 부분에 커서를 옮기고, 구역을 나눈 뒤, [F7]에서 상태를 변경하면, 용지의 일부분만 전환된 상태가 될 거예요.
아무쪼록 도움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