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선그리기 작업 펜툴의 곡선으로 그림따기
이미지 편집에 관한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 선을 하나 그릴 경우에도 선택할 수 있는 도구의 종류가 상당히 많죠? 하지만 곡선을 그릴 땐 역시 펜툴이 최고가 아닌가 합니다. 다만 펜툴로 포토샵 선그리기를 하려면 능숙함이 필요하다는 함정이 있죠.
펜툴을 능숙하게 다루려면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완벽한 포토샵 곡선그리기를 할 수 있죠. 그래서 이번에 포토샵 펜툴을 연습하는 방법과 해당 도구로 포토샵 그림따기를 하는 과정을 함께 엮어봤는데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연습 과정부터 얘기를 해보자면 [bezier.method.ac]를 방문하면 됩니다. 게임 형태로 펜이 움직이는 구조를 알려주는 페이지인데 상당히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페이지 로딩이 되면 하단의 Get Started를 눌러서 본격적인 포토샵 펜툴 연습 과정을 시작하면 됩니다.
별것 없습니다. 그냥 페이지에 나오는 모양을 따라서 그리면 됩니다. 페이지 상단에는 기능 버튼이 안내되어 있으며 Shift, Alt,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함께 사용하며 안내선을 그리다 보면 금방 펜 사용에 익숙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도구에 익숙해졌다면 본격적으로 포토샵 그림따기를 할 순서인데 작업 대상이 될 이미지를 불러오고 레이어 구성 화면에서 아이콘을 누른 뒤 공백의 레이어를 하나 추가합니다.
레이어를 추가한 다음에는 왼쪽의 팔레트에서 펜툴을 선택하고 불러온 이미지에서 추출하고 싶은 곡선을 그려줍니다.
선을 모두 그렸다면 선 위에 커서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페스 획을 클릭한 뒤 도구를 브러시로 맞추고 확인을 눌러주면 그려두었던 선에 브러시로 표시가 될 것입니다.
이제 원본 레이어를 보이지 않는 상태로 변경하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얘기를 했지만 툴을 다루는 과정이 조금 어려울 뿐 포토샵 선그리기를 하는 과정 자체는 간단하죠? 어쨌든 이렇게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를 공유한 것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