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무설치 주의 사항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포토샵을 무설치로 쓸 때 주의해야 할 사항



다양한 종류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있지만 가장 많은 기능을 지원하는 툴은 역시 어도비의 제품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다루는 것이 어려워도 찾는 분들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데 혹시 포토샵 무설치를 준비하고 싶다면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어도비는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을 공식적으로 배포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고로 무설치는 개인이 강제적으로 형태를 변경한 것이며 그 과정에 악성 코드 혹은 바이러스가 더해졌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설치를 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앞서 언급을 했듯이 누군가 만져둔 툴을 받거나 아니면 포토샵은 아니지만 비슷한 형태의 웹 도구를 쓰는 것이죠.



대표적인 도구를 하나 알려드리자면 브라우저에 [pixlr.com/editor]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는 것입니다. 그럼 웹 도구 형태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인터페이스가 포토샵과 유사하고 웬만한 이미지 편집 작업을 무난히 진행할 수 있도록 기능도 지원을 해줄 것입니다.





웹 도구는 간편하게 쓸 수 있지만 작업 속도가 더딜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전히 설치하지 않고 쓰는 포토샵에 관심을 두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 자세한 과정을 설명하면 저도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상세한 내용을 언급할 수는 없지만 팁을 하나 드리자면 구글에서 포터블을 검색하면 됩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제일 안전하고 깔끔한 방법은 공식 루트를 통해서 정식적으로 장만을 하는 것입니다. 제가 권장하고 싶은 방법이기도 하죠. 그래서 지금까지의 내용들 무시하고 그냥 어도비의 홈페이지인 [adobe.com/kr/products/photoshop.html]를 찾아갈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최종적인 선택은 개인의 몫이겠죠?





각설하고 포토샵 무설치를 원하고 있을 때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을 정리해봤는데 대단한 글이 아니었고 정작 진짜로 설치하지 않아도 쓸 수 있는 포토샵을 알려드린 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주의해야 할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