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을 할 땐 말하는 사람의 자신감이나 시선, 행동 등의 전반적인 태도가 상당히 중요한 부분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간결하고 깔끔한 파워포인트죠? 그래서 자료를 만들 땐 폰트에도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데 가끔 작업을 하는 컴퓨터와 자료를 열어야 하는 컴퓨터가 다르고 글씨체가 저장되지 않은 상태여서 PPT가 전반적으로 무너지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런 당황스러운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하려면 사전에 저장을 할 때 폰트도 함께 저장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그 방법에 대해서 조금 얘기를 해보자면 작업이 완료된 파워포인트에서 상단에 있는 파일을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쪽 부분에 옵션이라는 것이 보이는데 해당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대화 상자가 하나 나타나게 되면 왼쪽에서 저장을 선택한 뒤 하단에 파일의 글꼴 포함에 체크를 합니다.
참고로 다른 컴퓨터에서도 수정을 원할 땐 모든 문자 포함을 선택해야 하고 별도로 수정이 필요 없을 경우에는 용량 축소를 위해서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폰트만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이후에 저장을 해주면 폰트도 함께 기억이 되는데 이런 방법을 활용하면 다른 컴퓨터에서 파워포인트를 열었을 때 글씨체가 저장되지 않아서 당황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멋진 파워포인트를 통해서 듣는 사람의 시선과 귀를 사로잡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