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업과 관련이 있을 경우에만 관심을 가졌던 분야인데 요즘에는 업과 무관해도 편집을 직접 시도하시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음성파일의 수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찾는 경우도 부쩍 늘어나게 되었는데 혹시 편집을 하고 싶었지만 적절한 프로그램이 없어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 툴 소개를 위한 글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검색을 해봤다면 아시겠지만 소리의 편집 기능이 있는 툴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를 위한 프로그램은 접근이 어렵고 초보자를 위한 툴은 결과물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저는 중간쯤에 있는 골드 웨이브를 쓸 것을 추천합니다. 고로 이번 음성파일 편집 프로그램 소개의 핵심은 골드 웨이브라 할 수 있으며 다루는 방법과 다운로드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는 'goldwave.hompys.com'을 찾아가면 됩니다.
비교적 다루기 쉬운 프로그램이지만 편집은 애초에 어려운 부분이라 최소한의 내용은 알아두어야 하고 그 최소한은 적어둔 주소를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자료의 수정을 위해선 프로그램과 호환이 가능한 상태로 변환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 땐 다음팟 인코더나 AMR Player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즉, 사전에 변환을 해둔 상태에서 편집 툴로 불러오기를 하고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변환과 관련된 내용들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세부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음성파일의 내용 수정에 관심이 있을 경우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관한 얘기를 해봤는데 간단한 소개에 불과한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편집을 처음으로 시작하시려는 분들께서 툴의 선택과 활용을 하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편집에 대해선 갈무리를 하고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