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이오스 진입 (uefi 설정하기)

안전하게 윈도우10에서 바이오스로 진입하고 UEFI를 설정하는 방법 안내



어떤 응용 프로그램의 호환성을 맞춰주거나, 부팅 순서를 변경하거나, 내장 그래픽 세팅 값을 수정하거나, 다양한 이유로 제목에 적어둔 부팅 모드로 들어가야 할 순간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땐 방법을 알아둬야 윈도우10 바이오스 진입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부팅과 동시에 [F1~F12] 버튼을 연타하면 되지만, UEFI 바이오스는 조금 특별한 방법으로 들어가야 해요. 그럼 어떤 과정을 통해서 부팅 모드를 바꿔주는고 하니, 아래 관련 정보를 엮었으며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노하우는 아니겠지만 uefi 설정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분명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전원 버튼을 누른 뒤 [Shift +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다시 시작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 메뉴를 누르고 재부팅이 되면 바탕화면이 보이지 않고 진단 도구가 열릴 거예요. 여기서 문제 해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고 세부 항목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고급 항목을 찾아서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 이제 눌러야 할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했으니, 확인하시고 동일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다시 시작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 지금까지의 내용을 성공적으로 적용했다면, 원하는 부팅 모드로 들어가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대단한 내용을 담고 있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