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사과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게 된 분들이라면 낯설게 생긴 인터페이스로 인해 어떤 작업을 할 때 방법을 몰라서 바로 원하는 결과물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아이폰에 움직이는 화면이 담긴 파일을 추가하거나 플레이를 하는 것이 막막한 경우가 많죠? 그나마 다행인 것은 아이폰 동영상 재생은 처음에만 어렵지 절차를 한 번만 알아두면 그 어떤 것보다 쉬운 작업이 된다는 것인데 이번에 구체적인 내용을 엮었으니 처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깔끔하게 바로 결론을 얘기하자면 '다이렉트 플레이어'라는 앱을 쓰면 됩니다. 해당 앱은 동영상을 추가할 때 인코딩 과정을 생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포맷도 바로 플레이를 시켜줄 수 있는 능력이 있죠. 마켓에서 이름을 검색해서 받은 뒤 실행을 해보면 하단에 'WIFI 파일 전송'이라 적힌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그 항목을 클릭하고 숫자로 된 주소가 나오면 컴퓨터의 브라우저로 접속을 합니다. 이어서 전송하고 싶은 동영상을 추가한 뒤 버튼을 눌러주면 기기에 파일이 바로 옮겨지고 해당 앱으로 플레이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인코딩이 없어서 빠르지만 용량이 큰 상태로 옮겨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간소하다는 것이 좋아서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 것은 포기를 하고 꾸준히 사용을 하고 있죠. 물론 iTunes로 인코딩을 할 것인지 말지는 각자의 선택이고 몫이겠죠?
각설하고 사과 회사의 제품에 동영상을 추가하고 플레이를 하는 것에 대해 엮어봤는데 이번 동영상 재생에 대한 글이 도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