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다양한 포맷을 갖고 있는 것이 동영상인데 사실 아무리 종류가 많다고 해도 평소에는 굳이 신경을 쓸 필요가 없죠? 하지만 가끔씩은 기기의 호환을 고려해서 확장자를 바꿔주어야 할 순간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럴 때 어쩔 수 없이 사용해주어야 하는 것이 동영상 파일변환기인데 요즘에는 종류도 많고 특징도 제각각이라서 선택하는데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이번에 소개를 해보려 하는데 혹시 동영상을 바꾸고 싶었다면 참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카카오가 상당한 인지도를 보여주는 것 같은데 가장 많은 포맷을 지원해주기 때문이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몇몇 분들께서는 안정성이나 동영상의 화질에 있어서 부족한 부분이 다소 느껴진다는 의견을 내고 있으시기 때문에 저는 동영상을 바꿀 때 카카오를 써본 적이 없습니다. 예전부터 꾸준히 다음 팟을 파일변환기로 쓰고 있죠.
즉, 다음 팟은 안정적으로 원하는 형태의 동영상을 만들 수가 있는데 간단한 편집도 되니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혹시 저처럼 다음 팟으로 동영상을 바꾸고 싶은 분들이라면 '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으며 설치할 때 어려운 부분은 없지만 동영상을 바꾸려다가 불필요한 것들이 쌓이지 않게 제휴 서비스의 체크 사항은 유심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동영상의 포맷을 바꾸고 싶을 땐 불러오기 버튼으로 동영상을 선택한 뒤 하단의 탭에서 원하는 항목을 찾고 세팅하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의 인코딩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은 바뀔 것입니다. 지금까지 동영상의 파일변환기에 대해 엮어봤는데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에서 사라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