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흑백변환 출력 사용하는법

pdf 흑백변환을 해주어야 할 순간이 왕왕 있는데 포맷을 바꿔주는 웹 기능이 있는 페이지를 찾아가거나 수정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을 살펴봐도 흑백으로 바꾸는 것에 대한 내용은 도저히 찾아볼 수가 없어서 당황하게 되는 순간이 있죠? 그런데 의외로 pdf 흑백변환을 해주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물론 아무리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바꿔줄 수 있다고 해도 그 내용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구체적인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필요한 작업이었고 찾고 있었던 내용이라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pdf 흑백변환을 한 뒤에 출력을 하려면 공식적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아크로뱃 프로를 사용을 해주어야 하며 이미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실행을 해주는 것에 문제가 없겠지만 아직까지 해당 소프트웨어가 없다면 'acrobat.com/ko_kr/free-trial-download.html?trachingid=KLBBQ'를 방문한 뒤에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한 번의 출력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구매한다는 것은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생각에 무료 시험 버전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의 주소를 적었습니다.



좌우간 아크로뱃 프로를 실행하면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작업을 해줄 순서인데 일단은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한 뒤 수정이 필요한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파일의 출력을 선택해서 대화 상자를 띄웁니다. 여기서 방법이 조금 나눠지게 되는데 한글과 컴퓨터가 설치된 분들이라면 프린터를 'Hancom'을 선택하고 속성을 아래쪽에 있는 흑백으로 출력을 체크하면 됩니다. 그리고 한글과 컴퓨터가 없는 분들이라면 속성을 누른 뒤에 '용지 / 품질' 탭에서 흑백을 선택해주면 문서는 컬러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과정이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인쇄 버튼을 눌러주는 것으로 컬러에서 단색으로 바뀐 문서의 출력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런 절차는 어찌 보면 정상적인 루트가 아니기 때문에 문서의 품질이 조금 떨어지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흑백으로 바꿔서 출력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니 어쩔 수 없겠죠.



각설하고 지금까지 컬러로 작성된 문서를 흑백으로 바꿔서 출력하고 사용하는 것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이번에 엮은 pdf 흑백변환 출력에 대한 정보가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와 기능의 사용에 대한 정보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