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팝업차단해제 허용 세팅하기

간단한 크롬에서 팝업차단해제와 허용을 설정하는 과정 안내



사용자 편의를 위한 브라우저의 기본 설정이지만,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서는 오히려 이런 기본 설정이 불편하고 귀찮을 수도 있어요. 이럴 땐, 기호에 맞는 설정값을 추가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클릭 몇 번으로 크롬 팝업차단해제를 해주는 것도 가능해요.



다만, 어디를 클릭해야 파업차단 허용이 되는 것인지 정확하게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그래서 아래 브라우저 설정 변경과 관련된 글을 적어봤습니다. 대단한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이 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 크롬 팝업 허용을 위한 설정을 추가하고 싶었다면, 충분한 보탬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일단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고, 나열되는 메뉴에서 아래쪽에 있는 설정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 설정 변경을 위한 페이지가 띄워지면, 마우스 휠을 굴리면서 가장 아래쪽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고급이라 적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고급 버튼을 누르고 추가 항목이 로딩되면, 보안 그룹에 있는 콘텐츠 설정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위치는 그림에 표시할게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면 이번에도 많은 항목들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하단 그림에 표시한 항목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동그라미 버튼의 위치가 오른쪽이 되도록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브라우저의 추가 화면이 켜지게 될 거예요.



▼ 특정 페이지만 막거나 풀어주는 것도 가능한데, 혹시 페이지 종류별로 정리를 하고 싶다면, 추가 버튼을 눌러서 페이지 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