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Viewer 13 팀뷰어 portable 설치하기

안전한 TeamViewer의 13과 팀뷰어의 portable을 설치하는 과정 안내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나 기능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간단하게 쓸 수 있는 툴은 역시 제목에 적어둔 것이 아닐까 해요. 그래서 찾는 분들고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 공식 TeamViewer 13을 받으려면 홈페이지 주소만 알아두면 됩니다.



물론 아래 팀뷰어13을 구할 수 있는 주소와 페이지에서 클릭해야 할 버튼을 세세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준비 과정이 생략되는 teamviewer portable에 대한 정보도 함께 엮었어요. 대단한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컴퓨터 원격 제어를 위해 TeamViewer 13이 필요하다면, 충분히 참고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공식 루트로 연결되는 주소는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클릭해서 페이지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다운로드 그룹에서 툴 이름을 선택하면 됩니다.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만, 포터블 방식을 원한다면 하단의 포터블 그룹에 있는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저는 포터블을 기준으로 얘기할게요. 받은 파일은 압축 해제를 해주세요. 우 클릭을 한 뒤에 압축을 푸는 메뉴를 찾고 클릭해주면 됩니다.



▼ 압축 해제가 끝나면 여러 개의 파일들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하단 그림에 표시한 것과 동일한 이름과 모양의 아이콘을 실행해주세요.



▼ 메인 화면이 보이면 오른쪽 빈칸에 상대 PC의 ID를 적고 암호를 입력하면 연결이 됩니다.



▼ 물론 상대 PC는 같은 툴을 실행하고, 원격을 허용할 PC에 ID와 암호를 알려주어야 해요.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