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처도구 단축키 프로그램 활용하기

간단한 캡처도구의 단축키와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 안내



모니터에 띄워진 내용을 촬영하면서 이미지 파일을 만들고 싶다면, 운영체제에 준비되어 있는 기능이나 툴을 쓰면 됩니다. 다만, 사용법을 알아두어야 하는데, 기왕이면 빠른 실행 버튼까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캡처도구 단축키 정보를 한 번 엮어보려고 해요.



전체 화면을 찍는 스크린샷 작업을 하고 싶을 땐 [시작 버튼 + Pause Break]를 캡처 단축키로 쓰면 됩니다. 그리고 내장된 툴을 실행하는 버튼은 유저가 따로 등록을 해야 사용할 수 있어요. 버튼을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니, 빠른 캡처 프로그램 실행 방법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일단 작업표시줄 왼쪽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니면 검색 도구를 활용해도 됩니다. 좌우간, 시작 버튼을 누른 뒤에는 Windows 보조 폴더를 선택해주세요.



▼ 폴더를 누르고 세부 항목들이 나열되면, 하단 그림에 표시한 아이콘을 우 클릭한 뒤에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해주세요.



▼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이 등록되면,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면서 적당히 위치를 수정해주면 됩니다. 저는 첫 번째에 오도록 맞춰볼게요.



▼ 이렇게 위치까지 적당히 수정을 했다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숫자]를 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1번 위치에 있으니, [시작 버튼 + 1]을 누르면 되겠죠?



▼ 여담으로 툴 화면에 있는 기능을 빠른 실행 버튼으로 누르고 싶다면, [Alt + 알파벳]을 누르면 됩니다.



▼ 혹시 다른 툴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칼무리 정보도 알아보시기 바라요.




이상입니다.